디즈니와 픽사가 함께 만든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2015)"은 감정을 의인화한 독창적인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영화는 아이의 성장 과정에서 감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섬세하게 표현하며, 임산부들에게도 큰 감동과 교훈을 줍니다. 주인공 라일리로 나오는 아이는 이사와 11세를 맞이하면서 큰 변화를 겪게 되는데 주인공의 감정들을 각각 다른 캐릭터로 표현되어 등장합니다. 두려움, 분노, 까칠, 슬픔, 기쁨의 감정을 담당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기쁨과 슬픔이 라일리의 머릿속에서 사라지면서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혼란스러운 상황에 빠지게 되고 기쁨과 슬픔이 함께 모험을 하면서 주인공이 성장하고 감정을 받아들이는 과정이 펼쳐지는 스토리의 영화입니다. 인사이드 아웃은 단순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사람의 여러 가지 감정들을 섬세하게 분석한 작품으로 보는 내내 재밌고 놀라웠던 기억이 납니다. 감정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시각적으로 잘 표현 주면서 남녀노소는 물론 호르몬으로 인해 감정 기복이 심할 수 있는 임산부들에게도 공감을 줄 수 있는 영화랍니다.
이번 추천 영화 포스팅에서는 임산부가 보면 좋은 이유, 영화 속 등장하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과 맛집, 그리고 영화 속 배경이 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1. "인사이드 아웃" 임산부 추천 이유
1) 감정 조절에 대한 이해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감정 기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다양한 감정이 왜 필요한지 설명하며, 감정을 억누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함을 알려줍니다.
2)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
라일리가 감정을 다스리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임산부도 자신의 감정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특히 감동적이면서도 밝은 분위기의 영화이기 때문에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줍니다.
3) 출산 후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
이 영화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겪는 감정 변화를 시각적으로 잘 표현합니다. 출산 후 아이를 키우면서 겪을 수 있는 감정의 변화에 대해 미리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영화 속 임산부가 먹으면 좋을 음식
영화 인사이드 아웃 속에서는 주인공 라일리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음식이 등장합니다.
그중에서도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단순히 맛있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실제로 임신 중 영양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 이랍니다.
① 피자
영화에서 라일리 가족이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다음 먹는 음식이 바로 피자인데요.
물론 주인공은 브로콜리 피자가 나와서 다소 실망을 합니다.
브로콜리 피자는 엽산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태아 발달에 좋은 음식입니다. 피자는 치즈가 토핑으로 들어가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태아의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며 토마토소스에 비타민 C가 많아서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또 올리브 오일이 토핑으로 올려져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두뇌 발달에 좋은 오메가 3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가 피자를 좀 더 건강하게 즐기는 피자 레시피로는 채소 토핑을 추가하고, 나트륨이 많으면 혈압이 상승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염분이 많은 피자는 피하는 게 좋답니다.
🎯샌프란시스코 피자 맛집 추천
- Tony’s Pizza Napoletana (이탈리안 스타일 피자)
- Golden Boy Pizza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시카고 스타일 피자)
- Pizzetta 211 (얇고 바삭한 피자로 유명)
②브로콜리
영화 속 주인공이 싫어하는 브로콜리 피자는 사실 임산부는 물론 누구에게나 좋은 슈퍼푸드인데요!
엽산이 들어있어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예방해 주며 임신 중 변비 겪는 분들이 많은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브로콜리를 먹을 때의 팁은 비타민C 같은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 익히지 않는 것입니다.
가볍게 데쳐서 요리하거나 샐러드, 스무디에 넣어 마시는 것도 좋은 레시피랍니다.
③ 라일리의 상상 속 친구로 나오는 "빙봉" 솜사탕
임신 중 너무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좋지 않지만 갑자기 혈당이 떨어지거나 할 때 당 보충을 해주면 좋은데요!
솜사탕은 건강한 음식은 아니지만 가끔씩 당분 보충과 기분전환을 위해 소량씩 섭취해주는 것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단 음식은 세로토닌(행복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서 우울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하지만 임산부가 너무 단 음식이 생각날 때는 솜사탕 대신 과일을 선택하는 게 좀 더 건강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④ 영화 속 샌프란시스코의 해산물 요리
샌프란시스코는 신선한 해산물로도 유명한데, 영화에서도 바닷가 풍경이 종종 등장하죠!
사실 해산물은 임산부에게 필수 영양소가 많습니다. 해산물에는 태아의 뇌와 시력 발달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고 태아의 근육 형성과 엄마의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또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D도 많답니다.
하지만 임산부가 해산물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을 수은 함량이 높은 생선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수은이 태아 신경계 발달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연어나 새우, 가자미 같은 수은이 적은 생선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⑤ 영화 속에 나오는 아이스크림 가게
주인공 라일리가 행복한 추억을 떠올릴 때 종종 등장하는 음식이 바로 아이스크림인데요!
가끔 먹는 달콤한 간식은 임산부에게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준답니다.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 우유에 포함된 칼슘과 비타민 B2 성분은 태아의 뼈 성장과 세포 성장,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준답니다.
달콤한 맛이 기분을 좋게 해 줘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임산부가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팁은 설탕이 적고 유기농 재료로 만든 제품을 선택해서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복용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갈 수 있으니까 기분 전환 겸 조금씩만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3. "인사이드 아웃" 촬영지 & 영화 속 여행지 추천
인사이드 아웃의 주요 촬영 배경지인 샌프란시스코는 임산부가 여행하기 좋은 도시인데요.
추천하는 명소로는 넓고 평온한 공간에서 가벼운 산책이 가능한 골든게이트 파크, 맛있는 해산물과 아름다운 바다 전망이 돋보이는
피어 39, 역사적인 명소를 탐방할 수 있는 알카트라즈 섬이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가까운 자연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은 와인으로 유명하지만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인 나파 밸리 (Napa Valley)를 추천하는데요! 임산부이신 분들은 나파밸리의 논알코올 와인과 유기농 음식이 있는 레스토랑을 가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또 태아에게 좋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자연 속에서 편안한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요세미티 국립공원 (Yosemite National Park)도 임산부가 한적하게 태교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 여행지랍니다.
결론
"인사이드 아웃"은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따뜻한 영화로, 임산부들에게도 강력히 추천되는 작품입니다. 감정 기복이 심한 임신 기간 동안 감정을 받아들이고 조절하는 법을 배울 수 있으며, 아이를 키우면서 감정을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영화 속 등장하는 음식과 촬영지를 실제로 경험하는 것도 임산부들에게 좋은 태교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이 영화를 감상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맛있게 즐기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게 중요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면서 건강한 임신 생활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