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더>가족 영화로 추천! 임산부나 부모가 보면 더욱 감동적인 영화

by street-info 2025. 2. 24.

원더(Wonder, 2017)는 선천적 안면 기형을 가진 소년 ‘어기 풀먼(Auggie Pullman)’이 세상과 마주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어기는 여러 차례 수술을 받으며 집에서 홈스쿨링을 해왔지만 부모님이 세상과 어울릴 수 있도록 학교로 보내지면서 주인공의 스토리가 그려지는 영화인데요. 학교에서 크고 작은 갈등을 겪던 어기는 결국 자신을 이해해 주는 친구들과 진정한 우정을 쌓으며 성장합니다. 영화의 마지막, 학교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어기는 ‘올해의 학생상’을 받으며,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특별한 존재가 되었음을 인정받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산부가 <원더>를 보면 좋은 이유, 영화 속 등장하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과 맛집, 그리고 영화의 촬영지 및 배경이 된 여행지 중 임산부가 방문하기 좋은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lt;원더(Wonder, 2017)&gt;가족 영화로 추천! 임산부나 부모가 보면 더욱 감동적인 영화

 

1. 영화 <원더>를 보면 좋은 이유

1) 따뜻한 가족애와 긍정적인 메시지

원더는 어기와 그의 가족, 친구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를 맞이할 준비를 하면서 부모의 역할을 다시금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면서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며 정서적인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또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서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을 형성하게 해 줍니다.

 

2) 부드러운 전개와 편안한 감상

이 영화는 과격한 장면 없이 차분한 전개로 이루어져 있어, 감정 기복이 심한 임산부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과격한 액션신이나 폭력적인 장면이 없어서 감상하기 편하고 감동적인 스토리 위주인 작품입니다.

밝고 따뜻한 색감과 음악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제공해 줍니다.

 

3) 아이와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태교 영화

영화 속 어기의 부모(줄리아 로버츠, 오언 윌슨)는 아들을 깊이 사랑하며, 아이의 성장을 위해 헌신하는 부모님으로 등장합니다. 영화 속 부모의 사랑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출산 후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이 형성됩니다.

아이가 성장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부모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질 수 있습니다.

 

 

2. 영화 속 임산부가 먹기 좋은 음식 & 맛집

영화 속에서 어기와 그의 가족, 친구들은 다양한 음식을 함께 즐깁니다. 임산부인 저도 영화를 보면서 군침이 돌았답니다.

이 중에서 임산부가 먹기에 좋은 음식맛집을 소개합니다.

1) 팬케이크(Pancake) – 부드럽고 영양가 높은 아침 식사

영화 속에서 어기는 가족과 함께 팬케이크를 즐기는 장면이 등장하는데요! 팬케이크는 달달하면서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어 입덧이 심한 임산부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팬케이크를 좀 더 건강하게 즐기기 위한 레시피로는 통밀가루나 귀리 가루를 사용해서 요리하면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어 좋답니다.

토핑으로 블루베리, 바나나, 견과류 등을 추가하면 영양가 높게 섭취할 수 있답니다.

 

🎯 팬케이크 맛집 추천

  • [뉴욕] 클린턴 스트리트 베이킹 컴퍼니 (Clinton St. Baking Company) –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팬케이크 맛집
  • [서울] 빌즈 (bills) – 건강한 재료로 만든 오리지널 팬케이크

 

2) 마카로니 앤 치즈(Mac & Cheese) – 부드럽고 고소한 한 끼

영화 속에서 어기는 친구들과 함께 미국식 가정식인 ‘마카로니 앤 치즈’를 먹는 장면이 나옵니다.

마카로니 앤 치즈는 마니아들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그중 치즈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태아의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며 부드러운 식감이라서 소화 부담이 적어 임산부에서 좋은 음식입니다. 좀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는 너무 짜지 않게 염분을 조절해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 마카로니 앤 치즈 맛집 추천

  • [뉴욕] 스모크 쉑 (Smoke Shack) – 미국식 정통 마카로니 앤 치즈 제공
  • [서울] 온 더보더 (On the Border) – 부드러운 치즈 요리가 인기

 

3) 핫초코(Hot Chocolate) – 달콤한 기분 전환 음료

영화에서 어기와 그의 친구들은 따뜻한 핫초코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는 데요! 핫초코는 쌀쌀한 날씨에 당이 떨어지는 날이면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음료인 거 같습니다.

코코아 속 항산화 성분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따뜻한 핫초코 음료가 긴장을 풀어주면서 달달한 맛으로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준답니다. 다크 초콜릿으로 요리하면 좀 더 철분 보충에 좋답니다.

 

🎯 핫초코 맛집 추천

  • [뉴욕] 시티 베이커리 (City Bakery) – 진한 핫초코로 유명한 카페
  • [서울] 레더라 (Le Deuxième) – 벨기에 스타일 핫초코 제공

 

3. 영화 속 촬영지 및 배경이 된 여행지에서 임산부가 가면 좋은 곳

<원더>는 미국 **뉴욕(New York)과 브리티시컬럼비아(British Columbia, 캐나다)**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뉴욕은 세계적인 대도시로 활기찬 분위기를 자랑하지만, 의외로 임산부도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아서 임산부가 여행하기 좋은 곳도 있답니다.

1) 뉴욕 – 영화의 주요 배경지

뉴욕은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 장거리 이동 시 지하철, 택시, 우버,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어 걷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면서 도보 이동이 편리하고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이동 동선을 잘 짜면 무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곳이랍니다.

센트럴 파크, 브로드웨이 거리, 타임스퀘어 등 도보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효율적이랍니다.

뉴욕은 대도시이지만 도심 속 자연과 공원이 많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고 녹지 공간이 많아서 무리 없이 산책이 가능하답니다. 현대적인 건축물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어서 태교 여행지로도 적합한 곳입니다.

임산부를 위한 이동 팁으로는 택시나 우버를 활용해서 불필요한 체력 소모를 줄여주면 좋습니다.

사람이 많은 출퇴근 시간에는 되도록이면 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명소

  •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 – 한적한 산책이 가능한 뉴욕의 대표 공원
  • 아메리칸 뮤지엄 오브 내추럴 히스토리 (AMNH) –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곳

 

2) 브리티시컬럼비아 – 자연 속 힐링 여행지

웅장한 자연과 깨끗한 공기를 자랑하며, 임산부가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는 광활한 자연과 깨끗한 공기를 자랑하는 지역으로, 임산부가 도심의 공해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서 태아와 엄마의 건강에 좋은 맑은 공기와 울창한 숲, 깨끗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어서 태교 여행지로도 좋은 곳이랍니다.

도심보다 한적한 분위기에서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며 대도시보다 사람이 붐비지 않고 관광지가 대부분 자연과 연결된 힐링 스폿으로 이루어져 있어 무리하지 않는 일정을 짤 수 있답니다.

또 가족 친화적인 지역으로 숙소와 레스토랑도 임산부와 아이들을 위한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는 곳이 많답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는 신선한 해산물과 유기농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음식 문화가 잘 발달한 지역으로 기름진 패스트푸드보다 신선한 해산물과 수제 빵, 채소 요리등이 많아 건강한 음식을 선택해서 식사하기 좋은 곳이며, 미국보다 나트륨 함량이 낮고 천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요리가 많아서 임산부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선택지의 건강한 로컬 음식점이 많답니다.

가벼운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걷기 좋은 산책로가 많으며 경사가 심하지 않고 자연 속에서 조용히 힐링할 수 있는 공원과 호수 주변 트레일이 많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산책할 수 있는 길이 많아 바다를 보면서 여유로운 산책하기 좋은 공간이 있습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에는 스파 시설과 자연 온천이 많아서 임산부는 물론 온 가족이 피로를 풀고 힐링하기 좋은 환경이 많은데요!

여행 중간에 따뜻한 온천수로 스파를 하면서 혈액순환을 돕고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해 주기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브리티시컬럼비아는 캐나다에서도 최고 수준의 의료 시스템을 갖춘 지역으로 응급의료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안심하고 여행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 추천 명소

  • 스탠리 파크 (Stanley Park) – 캐나다의 대표적인 자연공원
  • 카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 (Capilano Suspension Bridge) – 숲 속에서 편안한 산책 가능

📌 임산부를 위한 건강한 맛집 추천

  • 블루 워터 카페(Blue Water Cafe, 밴쿠버) – 신선한 해산물과 숙성된 연어 요리가 인기
  • 파밍턴 아일즈 마켓(Farmington Isles Market, 빅토리아) – 신선한 과일과 유기농 샐러드를 판매
  • 내추럴 카페(Natural Cafe, 휘슬러) – 건강한 스무디, 오가닉 샐러드, 저염식 식단 제공

 

결론: 영화 <원더>, 임산부에게 감동과 힐링을 선사하는 영화

원더는 감동적인 스토리, 따뜻한 가족애, 그리고 부드러운 전개를 통해 임산부에게 정서적인 안정과 긍정적인 감정을 제공하는 영화입니다. 단순히 한 소년의 성장 이야기 그 이상의 스토리를 담아내고 있는 작품인 거 같아요. 또 단순히 장애를 극복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모두가 다르지만 서로를 이해하며 함께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따뜻한 성장이야기가 담겨 있어 영화를 감상하며 따뜻한 감동을 느끼고, 건강한 음식을 즐기며, 태교 여행을 계획한다면 영화 촬영지인 한적한 여행지에서 힐링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